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서울 취업 고민
서울에 있는 공기업에 합격을 했는데 지방 사람이라 막상 붙어도 올라가기가 고민 됩니다. 아직 실업급여 기간이라 여유는 조금 있긴 하지만 다른 공기업에 붙을 거란 보장도 없네요 나이도 28이라 슬슬 어디든 직장에 들어가야 할 거 같은데 돈 모으는 건 후순위로 미루고 가서 연고지 근처로 이직 준비를 하는 게 나을까요?
2026.03.19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솔직히 말씀드려서 배부른 소리 같기도 하지만 어차피 연고지가 중요한 거라면 어차피 맘에 들지 않을 확률이 높으니까 입사를 하지 않은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일단 서울에서 근무할 수 있는 공기업이면 경쟁률이 꽤나 높으셨을것 같은데 축하드립니다. 연고지를 벗어나는게 싫으시다면 다시 준비를 해보실 수도 있겠지만 일단 다녀보시는것도 좋은 방법같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공기업 취준
토익, 컴활1급, 한능검 n급 (몇급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와요..), FAT1급(다음달시험예정) 생각하고있습니다. 다만 영어를 놓은지가 너무 오래되어서 토익을 850점을 목표로하면 6월시작 기준 얼마나 기간을 잡아야 할까요.. 토익하면서 인적성공부하고, 토익끝나면 한능검, 한능검끝나면 컴활1급 준비하려고요 인적성은 그냥 계속 풀고요.. 그리고 제가 준비하려는 자격증이 목표와 계획을 잘 짠게 맞는 지 한번 봐주시고 댓글 달아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직 공기업 어디로 갈지 선택을 못한 상태입니다.
Q. 공기업 진입
일을 쉬고 있는데 공고가 떠가지고 한달 남았는데 도전해볼려구요 ncs 보니까 원래 수리랑 자원관리 과목이 있었는데 없어지고 의사소통, 문제해결, 직업윤리, 조직이해 이렇게 보더라구요 어떤 책으로 시작 하면 좋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고수님들 ~ ㅠㅠ 그리고 문제 대행업체가 어딜까요? 아시는 분 있으면 답좀 남겨주세용 ㅠㅠ
Q. ncs 시험 질문
기초적이고 사소한 질문 드립니다 ㅜ 필기 후기보면 시계도 모두 집어넣으라는 고사장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안내에 시계 내용은 따로 없는데 전자제품 아니면 손목시계 풀어서 보면서 할 수 있나요? 그리고 수험표 지참 필수인데 이건 확인 후에 집어넣죠? 이면지에 출력해놔서 다시 출력해야하나 싶어서요 기초적인 질문에 대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